출산휴가급여신청서류 알아보기
|
직장 생활을 하시면서 임신을 하시는 여성분들 정말 많죠. 임신을 하다가 출산을 하게 되면 출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휴가를 쓰셔야 할거에요. 하지만 출산휴가라는 좋은 제도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걱정하실것이 없답니다. 또한 출산휴가를 가 있는 동안에 휴가급여도 받아보실 수 있죠. 아래에서 출산휴가에 대한 내용과 출산휴가급여신청서류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를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출산휴가급여는 정확히 말해서 출산전후휴가급여라고 합니다.
- 출산전과 출산후를 합쳐서 90일의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구요.
|
- 우선지원 대상기업의 경우에는 90의 급여가 고용보험에서 지급이 됩니다.
- 대규모 기업의 경우에는 최초 60일은 사업주가, 나머지 30일은 고용보험에서 지급이 된다고 해요.
- 신청은 기업에 따라서 조금씩 다릅니다.
- 위의 내용을 보시면 우선지원대상기업과 대규모기업이 조금 다른것을 알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구요.
- 출산휴가급여신청서류로는 급여 신청서, 휴가 확인서, 통상임금을 확인하는 자료가 있으시면 됩니다.
- 출산휴가급여를 신청하는것은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는거니 어려워말고 신청하도록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