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각종 서류, 증명서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기관에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일처리가 어렵지 않게 가능한데요. 본인이 가기 힘든 상황이 있을 수 있겠죠. 그런 경우에는 대리로 발급을 맡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대리발급에 대해서 해보시지 않은 분들은 어떤식으로 진행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잘 모르실거에요.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어떻게 하는건지 아래를 통해서 알려드릴게요.





- 먼저 인감신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인감신고의 경우에는 주소지에 있는 동 주민센터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잘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세요.








- 이제 여러분들이 궁금하시는 인감증명에 대한 내용이에요.


- 본인이 가실 때는 신분증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 하지만 대리발급을 하실 때는 위임장,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자의 도장, 위임자의 신분증이 필요해요.


- 챙겨가야 할 것들이 더 많이 있죠.


- 물론 위에서 설명드린것들만 잘 챙기시면 대리발급은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에요.






- 그 외에도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추가적으로 올려드립니다.


- 인감과 동일한 효력을 갖거든요.


- 하지만 이 서류의 경우에는 대리발급이 불가능해요.


- 대리발급을 하실거라면 인감증명서를 발급하시는게 좋겠네요.


-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 위에 말씀드린 준비물에 대해서만 잘 챙기시면 어렵지 않을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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