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입신고하기



이사를 한 후에는 일반적으로 전입신고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사를 한 분들 중에서 그렇게 한가하신 분들이 없을거에요. 대부분이 직장 생활을 하고 있으니깐요. 그렇기 때문에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여 신청을 하기가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실텐데요. 다행히도 온라인을 이용하여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아래에서 온라인 전입신고를 어떻게 신청해야하는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를 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것 같네요.




-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민원24를 방문해야 합니다.





- 그리고 메뉴 중에서 전입신고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주시구요.





- 신청을 하기 전에 유의사항에 대해서 안내가 되어 지는데요.


- 혹시라도 이 안내사항을 읽지 않고 진행을 하시면 불이익을 당할수도 있으니 꼭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 모두 읽어보셨다면 체크를 한 후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 신청단계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 3단계의 전입신고서를 작성하셔서 제출을 하시면 되는데요.


- 이 화면이 바로 1단계구요.





- 2단계의 화면입니다.


- 세대주의 전입지 주소와 전출지 주소를 입력하게 되어 있어요.





- 3단계 입니다.


- 이런식으로 집에서나 회사에서 인터넷을 통해서 온라인 전입신고를 이용하실수가 있는데요.


- 굉장히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시간이 없어서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이 이용을 해보시면 참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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