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만드는 비용 알아보기
|
여권을 만들러 갈 때 사진이랑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권을 신청할 때는 약간의 수수료가 들게되는데요. 저도 예전에 여권 만들 때 몇천원정도 할 줄 알았더니 꽤나 비싼 가격을 받더라구요. 그래서 놀랐었던 적이 있는데요. 아마 검색을 안해보시고 가셨던 분들은 의외로 비싼가격에 놀라실거에요. 물론 어떤 여권을 발급받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조금씩 틀리긴 한데요. 이왕 받을거 가장 기간이 긴것을 받는게 더 유리하답니다. 아래에서는 여권 만드는 비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를 해볼까 하는데요. 여권을 만들러 가기전에 한번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요즘에 발급이 되는 여권은 모두가 전자여권이랍니다.
- 따로 전자여권을 신청하려고 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간에 따라서, 장수에 따라서 조금씩 가격이 다른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이 여권 발급하실 때는 10년짜리 48면짜리를 신청하시는데요. 이걸로 발급받는게 오래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 물론 외국에 나갈일이 별로 없어서 단수여권을 발급받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 자신의 상황에 맞게끔 선택을 하셔서 발급을 받아보시면 된답니다.
|
- 여권 발급 이외의 사항에 대해서 처리를 하실 때도 약간의 수수료가 든답니다.
- 여권의 사실증명이라던가 기재사항을 변경, 여행증명서 등이 필요할 때는 소정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는것이죠.
- 위에 설명드린 여권 만드는 비용을 참고하셔서 기관을 찾아가시면 수수료 때문에 당황하는 일은 없을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