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하는 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은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셨거나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의 소득 금액을 증명하기 위해서 발급을 해주는것입니다. 자신이 소득세에 대한 신고를 마치셨거나 소득금액을 증명하기 위해서 발급을 하는 분들이 더러 있는데요. 개인마다 목적은 다르시겠지만 기왕이면 조금이라도 편하게 발급을 받아보시고자 하실텐데요. 아래를 통해서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 서비스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접속을 하신 후에 민원 증명 메뉴를 눌러주시거나 아래쪽에 있는 소득금액증명 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민원증명 메뉴를 누르신 경우에는 우측에 있는 메뉴에서 다시 한번 눌러줘야 합니다.


- 약간 번거롭긴 하지만 첫 페이지에서 잘 눌러서 들어가시는게 좋겠죠.





- 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 그래야 제대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죠.


- 발급을 하실 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하니깐 꼭 시간을 지켜서 발급을 받아주시구요.


- 공유프린터로는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pc에 직접 연결이 된 프린터를 가지고 발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방법부터 간단한 유의사항 몇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받으시는게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나 유리하기 때문에 위의 방법을 참고로 하셔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