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정리해봤어요
|
제가 예전에 아이폰을 잠깐 썼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을 사용하니깐 이상하고 어색하더라구요. 사진 하나 옮기는것도, 벨소리 하나 설정하는것도 너무 달라서 고생을 햇던적이 있네요. 그래도 요즘에는 참 많이 편해진것 같더라구요.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벨소리 설정도 어려우실텐데요. 아래에서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봤으니 참고해보세요.
- 먼저 아이튠즈를 실행하신 후에 아이폰을 연결해주시구요.
- 음악 목록에서 벨소리로 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 선택하신 후에는 음악의 정보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
- 해당 음악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 옵션 탭을 눌러줍니다.
- 그리고 시작과 중단을 체크해주시고 시간을 정해주시면 되는데요.
- 이때 40초 이내로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 이유로는 아이폰 벨소리로 40초밖에 설정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 물론 더 길게 하는 법도 있지만 그건 약간 복잡하니 간단하게 40초로 설정을 해주세요.
- 설정을 해주셨으면 aac 버전을 생성해야 해요. 메뉴를 보시면 이런 메뉴가 있으니깐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 설정해주시면 30초짜리 본헤이러가 생기게 되는데요. 바탕화면으로 드래그해서 옮기시면 m4a 파일 형식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 이름바꾸기로 m4r로 바꿔서 아이튠즈에 연결하여 아이폰에 집어넣고 벨소리를 설정해주시면 끝! 이랍니다.
사실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자체는 그렇게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 방법을 알고 있어야 어렵지 않겠죠. 한두번 정도만 해보시면 이런 글 안보셔도 쉽게 외워져서 하실 수 있을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