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차 효능 정리해봤어요
|
생강하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생강을 좋아하시는 분들보다 싫어하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것 같아요. 하지만 입에 쓴 약이 몸에도 좋다고 생강은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역할을 많이 하는 음식입니다. 고명이나 음식의 재료, 커피 등에도 타먹는 생강이 과연 어디에 좋을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생강을 먹는것보다는 생강차로 먹는게 나을듯 하여 생강차 효능에 대해서 찾아봤답니다.
- 초기 임산부에게 좋아요.
생강을 먹으면 굉장히 맵죠. 이 매운 성분이 입덧을 억제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처음 임신을 하여 입덧을 하게 되면 굉장히 고통스러워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아니면 정말 입덧이 심하신분들은 생활을 못하거나 음식을 못먹기도 하는데요. 생강차가 이러한 입덧을 줄여주기 때문에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 소화를 도와줍니다.
생강 속의 매운 성분이 침의 분비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준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자극을 주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장속에 유익균을 많이 증식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장속에 유익한 균이 많다면 그만큼 몸에도 좋겠죠.
- 변비를 해결해줘요.
생강속에는 대장을 자극시키는 성분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대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는데요. 변비가 있으신분들에게는 이러한 효과를 많이 볼 수 있다고 하네요.
|
- 남성분들에게도 좋아요.
남자분들에게 좋다는 뜻은? 바로 정력에 좋다는거겠죠. 건강한 정자 생성을 돕기도 하고 성욕을 돋궈준다고도 하네요.
- 염증을 줄여주고 항암효과가 있어요.
생강속에는 진저롤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염증을 생성시키는 프로스타그란딘의 생성을 억제시킨다고 하는데요. 소염 작용을 하기도 하고 살균작용까지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기도 하는데요. 암 예방에도 좋고 활성산소에 의한 노화까지도 어느정도 예방을 해준다고 하네요.
생강차 효능이 이렇게 좋은줄 몰랐는는데요. 입가심으로 매일 1잔식 드시는것도 몸을 위해서 굉장히 좋은 습관이 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