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폴더 확인 및 변경하기



엑셀에서는 문서가 일정시간 마다 자동저장 되는거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엑셀이 갑작스럽게 종료가 됐다거나, 컴퓨터가 갑자기 꺼졌을 때 문서를 날리지 않게 되는데요. 수시로 저장을 하는 습관이 없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그런데 엑셀의 자동저장은 저장이 되는 폴더가 따로 존재하는데요. 이 폴더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어떻게 변경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엑셀 자동저장 폴더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셔야겠죠.


- 옵션 설정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 엑셀의 파일 메뉴를 눌러보세요.






- 그러면 왼쪽 아래에서 옵션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항목을 선택해주시구요.






- 저장 탭을 보시게 되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복구 파일 위치라는 항목을 보시면 되는데요.


- 바로 이 경로가 엑셀 자동저장 폴더가 되는것이죠.






-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자동으로 저장된 문서들이 보여지게 되구요.


- 자신이 원하는 경로대로 변경도 가능하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