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알아보기



일반적으로 전입신고는 주민센터를 통해서 하게 되는데요.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도저히 주민센터에 방문을 할 시간이 없는 분들도 있을거에요. 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위해서 반차나 연차를 쓰기에는 조금 아깝죠. 그럴때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을 해보시면 되는데요. 별로 어렵지가 않기 때문에 쉽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을 설명드릴테니 보시고 직접 해보세요.




- 신고는 민원24를 이용하여 진행하게 되는데요.


-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바로 전입신고 메뉴를 볼 수 있답니다.







-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요.


- 읽어보시고 나서 숙지했다고 체크를 하셔야지만 신청이 가능해요.






- 이 때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해주셔야 하니 공인인증서가 있는곳에서 진행하세요.






- 위의 신청서를 단계별로 하나씩 작성하여 신청을 하시면 되는건데요.


- 각 항목이 제대로 기입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시면서 진행하시면 쉽게 신고를 하실 수 있답니다.


- 위에서 알려드린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을 이용하여 언제든지 간단하게 신고를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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